2025년 8월 빈첸시오 말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국 댓글 0건 조회 264회 작성일 25-08-22 14:16본문
2025년 8월 빈첸시오 훈화
프란치스코 교황 회칙 ‘찬미받으소서(Laudata Si)’
접근 방식과 행동
I. 환경에 관한 국제 정치적 대화
169 항 생물 다양성 보존과 사막화에 관한 문제 해결 진전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기후 변화와 관련하여 진전도 없었습니다. 이에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강대국과 환경을 가장 많이 오염시키는 나라들의 정직과 용기와 책임이 요구됩니다.
2012년 리우데자네이루 ‘리우 + 20의 ’국제 연합 발전 정상 회의에서도 효과 없는 최종 선언문을 내놓았습니다. 세계적 공동선보다 자국의 이해관계를 앞세우는 나라들 때문에 국제적 협의가 진척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우리가 감추고자 하는 회의 결과에 고통 받게 될 사람들, 양심과 책임을 다하지 못한 사실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신자들은 긍정적인 결과 얻어낼 수 있도록 하느님께 기도하며, 신중하지 못한 결정에 대해 알아듣고 미래 세대들이 고통을 받지 않게 해야 합니다.
170 항 오염 가스 배출 감축은 환경 비용을 모든 국가가 분담할 것을 요청합니다. 배출 감소를 위하여, 자원이 부족한 나라가 고도 산업화된 나라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과도한 부담을 지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환경 보호를 구실 삼아 또 다른 불공평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후 변화의 영향이 나타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공동으로 책임을 져야 하지만, 차등적으로 부과되어야 합니다. 볼리비아 주교들은 말했습니다. “엄청난 온실 가스 배출을 대가로 높은 수준의 산업화의 혜택을 누린 나라들은 자신들이 초래한 문제의 해결에 더 커다란 책임을 져야 합니다.”
171 항 탄소 배출권 거래 전략은 새로운 형태의 투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거래 전략은 세계적 오염 가스 배출 감축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제도는 일부 국가와 지역의 과도한 소비를 조장하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172 항 가난한 나라들은 자국민들의 빈곤 퇴치와 사회 발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합니다. 소수 특권 집단의 소비 수준을 분석하고 효과적으로 부패에 맞서 싸워야 합니다. 오염 발생이 낮은 에너지 생산 방식을 발전 시켜야 합니다. 풍부한 태양 에너지를 직접 이용하기 위해서 개발도상국들이 기술 이전을 받고 기술과 재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되어야 합니다.
173 항 실행 가능한 국제 협약이 시급히 필요합니다. 지역 국가 당국들이 효과적으로 개입하기가 역부족입니다. 국제 관계 각국의 주권이 존중되어야 하지만 결국 모든 이에게 해를 끼치게 될 지역적 재해 방지 위한 상호 합의 대책 마련이 되어야 합니다. 일부 기업이나 강대국이 다른 나라에 고도로 오염된 폐기물을 내가 버리거나 환경을 오염시키는 산업을 이전하는 것과 같은 용서할 수 없는 행위를 막고 의무를 부과하려는 국제적 규제의 틀이 필요합니다.
174 항 해양 관리 체계도 언급되어야 합니다. 여러 국제적 지역적 협약들이 있지만, 규제와 통제와 엄격한 제재 체재가 제 각각이거나 없는 경우에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갑니다. 해양 폐기물과 해양 보호 관련된 문제들이 증가합니다. '세계 공동재‘ 전체를 다루는 통치 제도에 대한 합의가 필요합니다.
성 빈첸시오 아 바오로회(교본 193쪽)-빈첸시오의 성인, 복자, 가경자
1833년 빈첸시오회가 창립된 이래, 수많은 이가 빈첸시오회 영성을 실천하여 왔습니다. 빈첸시오회의 활동 회원 가운데 성인, 복자, 가경자가 있습니다.
복자 체페리노 히메네즈 마야(1861-1936)
체페리노는 스페인 후에스타 프라가에서 탄생, 그는 말 판매원이었습니다. 매일 영성체와 가난한 이들을 위한 자선을 행했습니다. 성 빈첸시오회 활동 회원으로 이야기꾼 아이들에게 성경과 기도와 찬송가를 가르쳤습니다. 1936년 스페인 내전 때에 스페인 혁명 당원이 사제를 체포한 것에 항의하여 투옥되었습니다. 묵주를 버리면 석방시키겠다는 제안을 단호히 거절, 1936년 8월 2일 75번째 생일을 3 주 앞두고 처형되었습니다. 성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에 의해서 신앙인을 위한 순교자로서 그를 시복하였습니다. 가난한 이들에 대한 자선과 성모님께 대한 사랑을 보인 체페리노 모든 빈첸시오 회원들에게 본보기가 됩니다.
첨부파일
- 2025년 8월 빈첸시오 훈화.hwp (27.5K) 3회 다운로드 | DATE : 2025-08-22 14:16: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